넘어가기 메뉴



제9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우리 대학교와 경상남도교육청은
7월 13~14일 양일간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에서
‘제9회 아이좋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했다.
교육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90개 대학 입학 담당자와 입학사정관 등이
참여하여 중·고등학생을 위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진로 선택에 있어 대학별 입시 정보를 파악하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 대학교와 경상남도교육청은 중·고등학생들에게 신속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고등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기주도적 진학설계능력을 갖추도록 하기 위하여 713~14일 이틀 동안 9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를 우리대학교 GNU컨벤션센터 등지에서 개최했다. ‘진학협업, 학생의 성장과 함께하는 경남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전국 90개 대학의 입학 담당자와 입학사정관 등이 참여하여 도내 중·고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해 주었다.

GNU컨벤션센터에는 일반대정보관 등 총 7개관과 어울림마당이 마련되었으며, 일반대정보관에서는 66개 대학이 개방형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학종소통관에서는 수도권 주요 대학, 국립대, 교육대 입학사정관들이 토크콘서트를 진행하여 학생부종합전형과 2020학년도 대입 전반에 관한 심층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계열특강관은 올해 처음 신설되었으며 의학계열(의학/치의학/한의학/수의학) 및 예체능계열(음악/미술/체육) 관련 학과 교수를 초빙하여 전문적인 입시특강을 준비하였다.

한편 우리 대학교는 박람회 기간 중 교내 모든 학과를 대상으로 대입상담 및 진로·진학 체험을 제공하는 ‘GNU Open Youth Festival 학과 안내’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안내 행사는 박물관과 고문헌 도서관 일원에서 진행되었으며, 우리 대학교를 포함해 7개 일반대학 89개 학과가 참여하였다. 지난해 1만 5000여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 높은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에 필요한 보다 구체적인 학과 상담과 정보를 제공하였다.

또한 교양학관은 대입경청관, 진로상담관, 대학선배 만남관, 학종상담관, 상담협업관, 맞춤전형관 등 6개 관을 운영했다. 학생부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대학생 멘토의 릴레이 강의, 모의면접 등을 제공하여 학생 자신의 역량과 특성에 부합하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관련파일 : 테이프커팅1.jpg
기사등록일 :
2019.09.10
  • 프린트
  • 위로
  • 처음으로

100자평

의견 남기기

리뷰리스트